•Optics(광학)
•빛에 관련된 현상을 다루는 물리학의 한 분야
•Lens(렌즈)
•유리와 같이 투명한 물질을 구면으로 곱게 갈아 물체로부터
오는 빛을 모으거나 발산시켜 광학적 상을 맺게 하는 물체
•Optic(광학) +
Lens(렌즈)
•유리에 특수한 처리를 하여 빛을 효율적으로 사용하도록 설계된
렌즈
•카메라, 망원경, 현미경 등에 쓰임
•가시광선(Visible
Rays)
•빛(전자기파) 중에서 사람의 눈에 보이는 파장의 범위
여러 가지 색으로 보이는 광을
모두 합치면 흰색으로 보임
이러한 이유 때문에 빛이
희게[白光] 보이는 것임
•일반유리
vs 광학유리
•일반유리
•투명도 낮고 불순물이 섞여있음
•광학유리
•불순물이 없고 투명도가 높음
•다양한 원료 배합에 따라 각각 다른 특성의 유리 만들어짐
•원료가 다르므로 열 민감성, 재질 등 성질이 달라짐
'프로그래밍 > Vision' 카테고리의 다른 글
색수차 (chromatic aberration) (0) | 2014.08.15 |
---|---|
아베수(abbe number) (0) | 2014.08.15 |
빛의 분산 (Dispersion of light) (0) | 2014.08.15 |
AR(Anti-Reflection) 코팅 (0) | 2014.08.12 |
빛의 굴절 및 굴절률 공식 (프레젤 반사, 스넬의 법칙, Fresnel Reflection, Snell's Law) (0) | 2014.08.12 |